메뉴 건너뛰기

2017.03.28 15:58

** 보고싶은 얼굴들 **

조회 수 1082 추천 수 184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사진에 손 모양을 놓고 왼 쪽을 클릭하면 사진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보고싶은 얼굴들 ** 우리가 서울사대부고를 졸업한지 60년이 지났다. 얼미전에 김화섭 동기가 우리 홈 사진첩에 오린 사진이 눈길을 끌어 이 곳에 확대하여 보기로 하였다. 제목은 남가주 동기들 모임이라고 하였다. 내가 가만히 들여다 보아도 장기열, 김재영, 김학철, 김화섭 그리고 윤병남은 구분이 되어도 4명의 다른 친구들은 알 수가 없었다. 김화섭 동기가 소개 해 주기를 바란다. 이 얼마나 보고 싶은 얼굴들인가. 그래도 소식이나 전하며 살았으면 좋겠다. - 괴테가 말하는 풍요로운 황혼 - 황혼에도 열정적인 사랑을 나누었던 괴테는 노년에 관한 유명한 말을 남긴다. 노인의 삶은 상실의 삶이다. 사람은 늙어가면서 다음 다섯 가지를 상실하며 살아가기 때문이다. 건강과 돈, 일과 친구, 그리고 꿈을 잃게 된다. 사람은 누구나가 맞이하게 될 노년, 괴테의 말을 음미하며 준비를 소홀이 하지 않는다면 황혼도 풍요로울 수 있다. .건강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세상 온갖 것이 의미 없다 이제 남은 건강이라도 알뜰히 챙겨야한다. .돈 스스로 노인 이라고 생각 한다면 이제는 돈을 벌 때가 아니라 돈을 쓸 때이다. .일 죽을 때까지 삶을 지탱해 주는 것은 사랑과 일이다. .친구 노년의 가장 큰 적(敵)은 고독과 소외. 노년을 같이 보낼 좋은 친구를 많이 만들어 두자. .꿈 노인의 꿈은 내세에 대한 소망이다.




  • ?
    김화섭 2017.03.30 01:49
    김인기 김철구 한해 후에 졸업한 권순호 그리고 백용익 일세.박광신 이도 왔는데
    잠깐 나가서 못포함. 김승환 이도 엽방에서 손님과 있다가 왔지.
    나는 金華燮.
  • ?
    김 혁 2017.03.30 14:14
    장기열 부터 시계 방향으로 모두 소개 해 주면 고맙겠네.